정보

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2021. 5. 14.

내일배움카드는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서 꼭 필요한 카드입니다. 이 카드가 있으면 강의를 들을 때 국가에서 일정부분 비용을 지원해 주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내일배음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HRD-NET에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처럼 검색포털에서 검색하거나 해당 링크를 통해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시구요, 그 다음에 우측 아래의 내일배움카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에 대한 간단한 내용이 있습니다. 해당 카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하게 되면 고용센터에서 접수된 내용을 확인한 뒤에 카드 발급 여부가 결정되면 카드사로 내용을 전달합니다. 그 이후에 최종 발급이 진행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발급됩니다. 그래서 신청할 때 제휴금융기관과 계좌 연동이 필요합니다.

 

 

농협과 신한은행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지금은 은행이 더 많아졌는지 모르겠네요. 

 

카드를 신청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가 있다면 별다른 절차 없이 재사용이 가능하며, 신규가입이라면 일반 카드 신규 발급과 마찬가지로 본인 확인을 위해 유선 통화가필요합니다.

 

 

이후에 은행과 카드종류를 선택하고 카드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별표 표시되어 있는 필수 입력항목을 입력하고 신청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카드 신청내역에서 내가 신청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청일로부터 2~3일 이내에 카드사에서 연락이 오며 확인 통화를 해주면 카드사로부터 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직업훈련포털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여기까지 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실업급여 워크넷 구직활동 인정받기

자발적 퇴사가 아니신 분들은 대부분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무언가를 하고 계실겁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절차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실업급여 워

molytony.tistory.com

 

진주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확인방법

코로나로 인해 대학생들 뿐만 아니라 여러 자영업자분들도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채용공고를 확인하기도 어려운 실정인데요, 여기서는 진주시청 구인구직을 포함한 진주시민분들의 일자리 정

molytony.tistory.com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